코인시장에서 비트코인이 황제라면 이더리움은 왕세자다.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에 이어 2위인 데다 스마트콘트랙트등 블록체인을 활용한 각종 기술 측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기 때문이다.
한때 미래의 성장 잠재력은 비트코인을 능가한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비트코인이 가장 안전한 블록체인…스택스와 차별화" 루트스탁(RSK)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스마트콘트랙트기능을 도입,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도록 한 프로젝트다.
최초의 블록체인인 비트코인에도 본래.
1 블록체인 알레오(ALEO)의 하워드 우 공동 창립자가 지난 1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토큰2049 두바이에서 '프라이빗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기존 프라이버시 솔루션의 단점을 극복했다고 발표했다.
하워드 우는 "알레오는 프라이빗 스마트컨트랙트를.
네임시스템(DNS)이 해킹 공격을 받았다.
커브파이낸스는 전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도메인에서 해킹이 발생했다"며 "스마트콘트랙트와 내부 시스템은 손상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DNS가 복구됐다는 공지가 올라오기 전까지 웹사이트에 접근하지 말아달라"고.
저장 수단을 넘어선 ‘활용 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기 위한 실질적 이정표가 마련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트를 가능케 해주는 비트코인 가상머신(BitVM)을 구현하는 프로젝트 비트레이어(Bitlayer)와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는.
위한 사업 영역 다각화에 나섰다.
오 대표는 “전자서명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비대면으로 서로 화면을 보며 계약할 수 있는 '라이브콘트랙트'를 비롯해서 디지털 마케팅과 전기차 SW까지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제공하는.
제3자 개입 없이 비트코인을 수이 생태계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해 탈중앙화를 보존한다.
비트레이어는 비트코인과 초고속 스마트컨트랙트엔진을 결합해 비트코인 기반의 디파이 생태계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글로벌 탑티어 VC 폴리체인 캐피탈 등으로부터.
메이플스토리N은 아발란체의 C 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아발란체 C 체인은 고성능 스마트컨트랙트플랫폼으로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낮은 수수료, 이더리움과의 높은 호환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게임과 같은 대량의 온체인.
및 나이스정보통신 등과의 연동을 위해 협의를 진행 중이다.
또한 AI 기반 관광·결제 추천 시스템, 관광 인증 NFT 및 스마트컨트랙트등 혁신 기능을 접목해 관광과 결제, 데이터 관리가 통합된 새로운 글로벌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른 블록체인으로 전송하는 솔루션 'BitVM 브릿지’를 수이 네트워크에 연동한다고 16일 밝혔다.
비트레이어는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트를 가능하게 하는 비트코인 가상머신(BitVM)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다.
비트레이어의 BitVM 브릿지는 기존의 중앙화된 수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