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샤코프 보좌관은 미러정상회담조건이나 구체적 시기에 대해 "다음 주 개최 가능성은 낮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은 우회 지원 방식으로 우크라이나에 방어용 무기를 제공해 왔다.
3년 만에 우크라이나 전쟁이 막을 내리고 재건이 시작되면 건설, 에너지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 간 팽팽한 긴장 속에서 성사된 지난 북미정상회담과는 달리, 트럼프 대통령은 2기 행정부가 출범하기 전부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친밀을 과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대선 과정에서부터 김 위원장을 향한 '러브콜'을 수시로 언급했다.
그는 지난해 11월 대선 직전 유세에서 "김 위원장과.
대표를 정할 것”이라며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미국 측 대표들의 이름을 보고 러시아의 협상 대표들을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에정상회담할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해서는 “그럴 것 같지는 않다”며 “특정 날짜를 말하기는 이르다”고 답했다.
우리의 대표를 정할 것”이라며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미국 측 대표들의 이름을 보고 러시아의 협상 대표들을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푸틴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다음 주에정상회담할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해서는 “그럴 것 같지는 않다”며 “특정 날짜를 말하기는 이르다”고 답했다.
종전 방안과 함께 미-러정상회담일정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러 양측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12일 통화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논의를 즉시 개시하자는 데 합의하면서 신속하게 고위급 접촉을 준비해 왔다.
스테이트 스트리트 뱅크 앤.
오늘 회담에서 미러정상회담개최도 논의됐지만 곧바로 다음 주에 열리진 않는 것으로 정리되는 분위기입니다.
루비오 미 국무장관은 이번 협상에서 배제된 우크라이나와 유럽의 반발을 의식한 듯, 어느 시점에 유럽도 협상에 참여해야 할 것이라며 분쟁 종식은 우크라이나와 유럽, 러시아 등 당사국 모두가.
우리는 우리의 대표를 정할 것"이라며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미국 측 대표들의 이름을 보고 러시아의 협상 대표들을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푸틴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다음 주에정상회담할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해서는 "그럴 것 같지는 않다"며 "특정 날짜를 말하기는 이르다"고 답했다.
양측 대표단은 이날 오전 10시 30분(한국시간 오후 4시 30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만나 회담을 시작했다.
회담에는 루비오 장관,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스티브 위트코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2일 전화정상회담을 갖고 “종전협상 즉각 개시”에 합의했다.
18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양국 협상단이 처음 마주 앉았다.
하지만 침략당한 우크라이나는 배제됐다.
“우크라이나와 협상하지 않겠다”는 푸틴의 말을 트럼프가 일단 들어준.
러시아 대통령 외교정책 보좌관은 취재진에게 "회담이 성공적이었다"며 "모든 문제에 대해 진지한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고 가디언이 전했다.
하지만 그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간정상회담에 필요한 조건을 간략하게 논의했지만 다음주에 열릴 가능성은 작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