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컨대 불법체류율 기준의 경우 학위과정인증은 2∼3% 미만, 어학연수과정인증은 8∼12% 미만이 돼야 받을 수 있다.
인증대학이 되면 외국인 유학생 비자 발급을 위한 심사 기준이 완화된다.
해외 한국유학박람회 참여 시 우대를 받거나 정부 초청 장학금(GKS.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가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에서 대전권대학중 최초로 5년인증을 획득했다.
불법체류 문제 등에 대응하기 위해 교육국제화역량인증심사와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4년인증대학은 지난 21일 학위과정 158개교, 어학연수과정 103개교에 통보했다.
학위과정은 전년 대비 24개교, 어학연수는 23개교 증가했다.
체계적으로 관리한 사항을 평가해 외국인 유학생 비자 발급 심사에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24일 교육부와 법무부는 2024년인증대학은 학위과정 158개교, 어학연수과정 103개교로 모두 전년 대비 각각 24개교, 13개교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핵심요약 교육부·법무부,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및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 결과' 발표 교육부 제공 지난해 외국인 유학생 관리가 부실한 24개대학이 올해 2학기부터 1년 동안 유학생에 대한 비자 발급이 제한된다.
교육부와 법무부는 '2024년 교육국제화.
반면 교육부는 나머지 158개대학(학위과정)에 대해인증을 부여했다.
어학연수과정에선 103개교가인증대학으로 분류됐다.
이들대학은 유학생 비자 발급 심사 기준이 완화된다.
앞서 교육부는 이번 심사에서인증기준으로 유학생들의 △불법체류율 2~3%.
등이 우수인증대학으로 꼽혔습니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대학의 유학생 선발·관리 등 과정을 평가해 기준을 통과하면인증대학지위를 부여해 비자 심사에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한편,인증대학외에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인대학에 대해서는 실태.
한국정보인증이 제공하는대학증명발급 서비스는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휴학증명서 등대학증명 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격시험 응시, 편입학, 취업 서류 제출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된다.
최근 한국정보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상을 채우지 못하면 비자심사 강화대학으로 지정된다.
그 중에서도 기준 충족 수준이 더 미흡해 보다 정밀한 심사가 필요한대학은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비자정밀 심사대학으로 분류된다.
2024년 비자심사 강화대학중 비자정밀 심사대학은 학위 과정에서 11.
서비스와 혜택을 통해대학증명 서비스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과 만족도를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다.
한국정보인증관계자는 "이번대학증명 서비스는 누구나 보다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언제.